잘 자라라 내 마음 스콜라 꼬마지식인 2
윤아해 지음, 이영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자라라 내 마음>은 스콜라 꼬마 지식인시리즈 중 2권에 해당되는 책이에요..

스콜라 꼬마 지식인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용으로 나온 시리즈로,

여타의 책과 다른 점은 아이들이 그림이 많은 그림책에서

초등학생용 책으로 넘어갈 때 글씨가 갑자기 많아지고

힘들어지는 점을 감안해서, 최대한 그림을 재미있게 그리고,

핵심적인 사항에 대한 그림을 그려서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도 어느정도 책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이 일반 초등학생들용 책이랑 다른 점이에요...

이런 면에서 초등학교 입학전까지 글읽기 훈련이 잘 안되어 있는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게 좋을 것 같은 책인데,

<잘자라라 내마음>은 내용면에서도 초1들 보여주면 딱 좋을 것 같네요..

유치원에 있다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자신만만한 아이들보다는

뭔가 위축도 되고, 겁도 나고, 자존감이 좀 낮아지는 아이들이

더 많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 아이도 그렇고요...

<잘 자라라 내 마음>에 나오는 준이는 그야말로 우리 아이랑

너무나 비슷한 아이에요...^^

그림을 그린다고 방에 종이를 마구 놓고

크레파스도 제대로 정리하지 않은채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우리 아이랑 너무나 똑같네요..^^

"방이 왜 이렇게 지저분해. 얼른 정리하고 자!"...엄마 대사가

평소 내가 하는 말이랑 토씨하나 안 빼놓고 똑같아서

읽으며 뜨끔했네요...

혼이 나자, 금새 시무룩해져서 <나는 방도 안 치우는 지저분한 아이일까?>하고

생각하는 준이의 모습이 우리 아이랑 너무 닮았어요..

밑부분에는 이럴 경우, 어떻게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할지가 나와 있는데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우리 아이랑(대다수의 아이들이랑) 흡사한 여러 상황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네모로 하단에 제시되어 있는데, 이부분, 정말 좋아요...

이 책을 계속 읽다보면 정말 우리 아이의 자존감이 높아질 거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