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 안젤라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
이루리 글, 송은실 그림, 유럽 전래 동화 / 북극곰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사 안젤라>는 유럽전래동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북극곰 코다 시리즈로 유명한 이루리 작가의 작품이에요...

역시나 그림이 너무너무 예쁘고 마음에 드네요..^^

첫 페이지에 나오는 안제라의 모자 쓴 모습....

우리 아이, 바로, 안젤라처럼 하겠다며 모자를 쓰고 와서

똑같이 모자챙 양쪽을 잡아당기며 보네요...^^

안젤라는 산책을 하던 중 사라들이 자꾸 쳐다보는 걸 의아하게 느끼고

질문을 하자, 엄마는 안젤라가 예뻐서 쳐다본다고 합니다..

이부분까지, 우리 아이..자기랑 똑같다며 너무 좋아했어요...

그런데, 반전이 일어납니다....

엄마가 병으로 하늘나라로 가거든요....ㅜ.ㅜ

안젤라의 슬퍼하는 모습이 그림에 참 잘 표현이 됐네요....

우리 아이...이 책을 보니, 불안한지, 엄마는 자기가 하늘나라로 갈때까지

살아있을 거냐고 되풀이해서 묻네요..--;;;

다음페이지에는 또다른 반전이 일어나네요...

안젤라는 꼽추였던 거예요...ㅜ.ㅜ

마음의 병으로 안젤라는 죽고, 천사가 되어 날아간다는 내용인데,

정말 너무 슬프기도 하고 안젤라가 측은하기도 했네요...

안젤라의 슬픈 마음에 아이가 감정이입을 하여 봐서 그런지,

자꾸 되풀이해서 묻네요....

이 책을 읽으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갖고 있던 아이라면

스스로자신의 모습이 부끄러워지지 않을까 싶네요...

자기가 안젤라가 된듯 감정이입을 해서 보기에 너무나 좋은 <천사 안젤라>....

우리 아이들이 장애아의 입장에서 얼마나 괴로울지 생생히 느낄 수 있어서

무척이나 의미깊은 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