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친구가 생겼어 비룡소의 그림동화 105
수전 메도 글.그림, 허미경 옮김 / 비룡소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밀 친구가 생겼어>는 사는 책마다 다 우리 집에서는

대박이 나는 비룡출판사의 그림동화시리즈 중 106권에 해당하는 책이고

한겨레신문 추천도서인 책이에요...

좋고 싫고가 너무나 분명하고, 하루종일 유치원에서

좋아하는 단짝친구 한명이랑만 놀다 오는 날이

잦은 우리 아이에게 꼭 보여줘야겠다 싶어서 선택했어요...

<비밀친구가 생겼어>의 주인공 해리는 차에 치인 초록 열대새를

주워서 치료해주고, <샐리>라고 이름을 붙이고, 좋아합니다..

하지만 <샐리>의 친구들인 초록 열대새들이 <샐리>를

기다리며, 추운 겨울이 됐는데도 떠나지 않고 버티자,

해리는 결국 특별한 수단을 강구하는데요...

놀랍게도, <샐리>의 친구들도 모두 방에 들여서

친구로 맞는다는 내용이에요...

샐리의 친구들이 쫓아다니자, 해리가 불안해하는 모습...

샐리를 뺏기기 싫어서 조바심내는 모습이

우리 아이 모습이랑 오버랩돼서 보이네요...

해리의 심리상태를 정말 그림으로 참 잘 표현했네요..

우리아이도 이 책을 자주 읽다보면, 해리처럼

좋아하는 단짝친구가 다른 친구랑 말했다고, 토라지지 않고,

다른 아이들이랑 다 사이좋게 잘 지내는 아이로 변하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아이 같은 아이들은 이 책을 꼭 보여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