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 그레이트 피플 1
게리 베일리 외 지음, 레이턴 노이스 외 그림, 김석희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는 밝은 미래 출판사에서 나온
레오나르도 다빈치...모르는 사람이 없을만큼 유명한 화가인데도 불구하고,

막상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해 떠올리려하자,

생각나는 것은 원과 네모안에 꼭 맞게 들어가는 너무나도 유명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인체그림과 최후의만찬 그림과 모나리자 그림을 그렸다는 것밖에 없었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를 읽으면서 그동안 읽어왔던

위인전들과 달리,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어떤 환경에서

어떤 생각을 갖고 일을 했는지 알 수 있었고,

놀랍게도 장난감을 만드는 일을 오랫동안 했었고,

상상도 안될만큼 다재다능한 사람이란 것을 이제사 알게 됐네요....

내가 어릴 때 읽었던 위인전에서는 위인들의 곧은 품성,

위대함에 주로 초점이 맞춰서 쓰여졌다고 한다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에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처했던 현실이 어떠했는지

지극히 객관적인 시각으로 쓰여져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이외에도, <그레이트 피플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위인에 대해

소개하는 방식이 지금까지 읽어왔던 위인전과는

무척이나 색달라서 신선한 느낌도 들고 재미있네요...^^
우리 어릴 때도 이렇게 좋은 위인전이 나왔더라면
좋았을텐데하는 생각도 살짝 들었어요...
특이하게도 러미지 할아버지의 골동품가게에 있는 골동품을
디그비와 한나가 만지고, 궁금해하는 사항을 러미지 할아버지가
설명해주는 형식으로 내용이 전개가 되어요...
무엇보다 대화체로 내용이 진행되니까 위인전인데도 불구하고
이야기하는 걸 듣는 느낌이 들어서 편안하게 술술 잘 읽히네요...
할아버지가 이야기하는 부분엔 그림을 그려놓고, 사실을 설명하는 부분엔
사진을 많이 실어서 구별이 잘 되도록 해놓았고요...
사진이 있으니 내용도 더 잘 들어오네요...
이렇게 재미있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위인전은 처음 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