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따라잡기 - 제10회 푸른문학상 동화집 미래의 고전 32
강은령 외 지음 / 푸른책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달팽이 따라잡기>는 제 10회 푸른문학상 수상작들중

다섯편의 단편을 모아서 엮은 책이에요...

푸른문학상이란 상에 대해서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지만

역시나 수상작들이라 그런지 수준도 높고

심혈을 기울여 쓴 것 같네요....

총 다섯편의 단편중에서 책 제목과 같은 <달팽이 따라잡기>랑

<고등어와 해결사>가 마음에 드네요...^^

이 중에서 <달팽이 따라잡기>만 간략하게 소개할게요...

<달팽이 따라잡기>의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좀 늦되고, 학업적으로 떨어진다는 이유로,

아이들의 무시를 받던 승우...느리다는 이유로 달팽이란 별명으로

불립니다...

승우와 우연히 마주친 형진이는 달팽이를 보여준다는 형진이를 따라가서

신나게 놀고, 형진이가 왜 학업적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었는지 그 처지를 알게 됩니다..

아이들의 무시를 받던 승우가 숲에 있는 식물들은 잘 아는 걸 알게 된 형진은

모둠끼리 경쟁하는 대회에서 승우더러 나가서 대답하라고 하고,

승우가 인정을 받게 된다는 내용이에요...

이런 아이들은 어디를 가나 한둘씩 있고, 이런 면만 보고

싸잡아서 무시한 경험들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실제로 우리 아이반에도 무척이나 내성적이면서

뚱뚱한 아이가 하나 있었는데, 그 겉모습만 슬쩍 보고

저도 그 아이랑 우리 아이를 같이 놀리기도 싫었고,

은근히 무시하고 있었다가, 교회에서 그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보고, 자책했던 기억이 나거든요....

아이들이 <달팽이 따라잡기>를 보면서

자신을 되새기고, 같은 실수룰 반복하지 않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