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넌 최고의 고양이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20
후지노 메구미 지음, 아이노야 유키 그림, 김지연 옮김 / 책속물고기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고양이를 무척 좋아하고,

고양이를 집에서 키우고 싶어하는데,

제가 아토피라서 고양이 털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고

간지러워져서 키우지를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랑 함께 고양이카페에도 간적이 있었는데

갔다오고 나서 며칠간 무척 고생을 했었죠...

아무튼 고양이를 워낙 좋아해서 고양이가 나오는 책은 꼭

보고 지나가곤 해서, <오늘 넌 최고의 고양이>를 선택하게 됐어요...

<오늘 넌 최고의 고양이>에 나오는 에투알은

정말 순하디순하고 참 착한 고양이에요...

아주 순하고 반항을 안 하는 착한 아이의 모습이

투영되어 보이는 그런 고양이죠..

내용을 읽자면, 에투알은 요즘 아이들,

에투알을 기르는 주인들은 엄마들의 모습이

투영된 모습이란 생각이 들어요...

"일등상을 받아야 해. 일등이 아니면 아무 의미가 없어."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는 에투알의 주인을 보며 뜨끔했네요...--;

아무튼 에투알은 일등상을 받아서 애지중지하게 길러지다가

피부병이 걸리는 바람에 버림을 받죠...

바이올린을 만드는 선한 할아버지를 만나서

쥐잡기에 몰두하면서도, 쥐를 못잡으면 쫓겨나지 않을까,

쥐를 못잡으면 자신의 존재의의가 없는게 아닐까,

어제보다 덜 잡으면 어쩌나 걱정하는 모습을 보자니 안스러웠어요...

마지막에 에투알이 피터한테 쥐잡기 기술을 배우겠다며

할아버지 곁을 떠나는 모습은 아이들이 독립하여,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으로 보여

절로 격려하게 되었네요..^^

현대사회의 가치관이 잘 반영되어 있고,

깊은 생각을 하도록 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