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생태계, 거꾸로 살아가는 동물들 지식은 내 친구 4
햇살과나무꾼 지음, 안은진 그림, 백승용 감수 / 논장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장출판사에서 나온 유치원생들용 그림책은 집에

몇권 있고, 아이들도 참 좋아해서 만족스러웠는데,

초등학생용 책들도 나오는 건 모르고 있었어요...

<놀라운 생태계, 거꾸로 살아가는 동물들>이

논장출판사에서 나온 초등생용책으로선 처음 보는 건데

마음에 쏘옥 드네요...^^

그동안 아이들이 궁금해하며 질문했던 사항들이

명쾌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하나만 예를 들면 다리가 없는 유럽무족도마뱀요....

다리가 없는데, 왜 뱀이 아니라 도마뱀인지

아이가 물었을때 저도 몰랐었거든요..

이 책에 바로 그 점에 나와 있네요...^^

그동안은 다리가 없으면 뱀, 있으면 도마뱀인줄 알았는데,

다리의 유무말고도 뱀과 도마뱀의 차이를 이렇게

명쾌하게 설명해주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너무좋네요...^^

뱀은 눈꺼풀이없고, 도마뱀은 눈꺼풀이 있고

뱀 귀는 밖으로 드러나지 안고, 도마뱀 귀는 밖으로 드러나 있고

뱀은 입을 크게 벌려서 자기 몸보다 큰 것도 잡아먹지만

도마뱀은 입을 크게 벌리지 못해서, 작은 동물만 잡아먹을 수 있다는 점....

그간 궁금해하던 내용들이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제시되어 있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