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 속에 숨은 수학 : 단위와 측정 봄나무 과학교실 20
송은영 지음, 최현묵 그림 / 봄나무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담 속에숨은 수학>은 <봄나무 과학교실 시리즈>의 20권에 해당되는 책이에요...

봄나무 과학교실 시리즈는 이번에 처음 읽은 건데,

다양한 분야에 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잘 알려줘서

마음에 드네요...^^

속담속에 숨은 수학이라기에 당연히 수학 교사나,

수학전공자가 쓴 책이겠거니 생각했는데,

놀랍게도 과학전문작가가 쓴 책이네요...

그래서인지, 수학에 대한 책이라기보다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루고루 알게 하고,

수학 원리나 응용부분을 다룬다기 보다는 그야말로

책 제목그대로, 속담, 일상생활속에서

나오는 개념들을 재미있게 잘 다룬 책이에요...

<내 코가 석자>란 속담에 대해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피노키오를 언급하면서 내용을 설명해서,

<내 코가 석자>란 속담을 모르던 아이들도

한번만 읽으면 확실하게 기억을 하도록 써논 점들이 마음에 드네요...

길이 단위에서 다룬 척관법, 미터법, 야드파운드법은

나도 잘 모르고 있던 사항들을 새롭게 알게 되어서 좋네요...^^

어른들도 척관법, 야드파운드법을 확실하게

자세히 잘 모를 텐데, 이렇게 하나로 일목요연하게 설명해 놓으니까

확실하게 구별이 되고 개념이 잡혀서 좋네요...^^

수학에는 바로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체계적인 정보를 아이가 접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좋은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