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투명 인간이다 아이앤북 문학나눔 3
박성철 지음, 정진희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집에서 이사를 가지 않는 이상,

이대로 있으면 우리 아이가 배정받게 될 중학교는

왕따문제로 인해, 왕따가 된 아이가

자살을 해서, 올해도 신문지상에 오르내리고,

작년에도 왕따당했던 아이가 자살했고,

학교 측의 대응이 미흡하다고 엄마들이 걱정하는

말을 들었던 터라, 왕따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민감해지고, 우리 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왕따에 대해 제대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주고 싶어서

<나는 투명인간이다>를 선택했어요...

책 제목과 책표지의 아이 그림만으로도

왕따 당하는 아이의 괴로움이 스며나오는 것 같아,

우리 아이가 이런 처지가 되고,

부모한테 말도 못하고 고민하게라도 되면

어쩌나 싶어서, 가슴이 짠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엄마들과 같이 점심모임을 하고 있었는데

우리 아이랑 같은 반인 한 엄마가 왕따를 당하는 아이한테

문제가 있다, 아무 문제가 없으면 왕따를 당하지 않는다는

유의 말을 해서, 경악을 금치 못했죠...

정말 이런 마인드를 가진 아이들과 같이 학교를 다니다가

한명이 왕따를 당할 때, 아이들이 어떤 식으로 나올지...

걱정되더라고요...

<나는 투명인간이다>에서는 부산에서 서울로 전학간

씩씩하고 적극적이던 이토이가, 정말 누가 봐도 왕따를 당할 만한 아이가 아닌,

그런 아이가, 왕따를 당하게 되는 과정이 자세히 잘 나와 있습니다...

그야말로 왕따를 당할 만한 아이가 왕따를 당하는 게 아닌 상황이라,

더더욱 잘 와닿았어요..

이 책을 읽는 많은 아이들이, 이토이와 공감도 많이하고,

왕따에 대해 방치하는 자신들의 태도에 대해 다시 생각하도록

하는 아주, 바람직하고, 좋은 도서란 생각이 드네요...

우리 아이 반에 책선물로 돌리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