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이 없어지면 딸기를 못 먹는다고? 과학과 친해지는 책 12
김황 지음, 최현정 그림 / 창비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꿀벌이 없어지면 딸기를 못 먹는다고?>...

책 제목이 참 통통 튀면서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실제로 책을 받아서 읽어보니, 제목만큼이나

내용도 심혈을 기울여서 너무나도 재미있게 잘 쓰여졌다는

생각이드네요..

과학도서를 이렇게 재미있게 읽은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꿀벌이 없어지면 딸기를 못 먹는다고?>는 <과학과 친해지는 책>시리즈 중

12권에 해당되는 책인데요...

정말 이런 책들을 보다보면 과학과 친해질 수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만화랑 글이 번갈아가며 나와서,

집중이 아주 잘 되네요..^^

꿀벌이 없어지는데, 왜 딸기를 못 먹는지,

다소 과장된 표현은 아닐까 싶었는데

실제로 미국에서 꿀벌이 36%가 사라지면서

피해를 입어, 딸기가 제대로 맺히지 못한

사진들을 쫘악 보여주니 머리에 팍팍 와닿고요...

군데군데 들어 있는 유머들...너무 재미있네요...^^

특히나 역사책에 안 나오는 벌꿀얻기 4단계 중

곰돌이 푸에게 부탁하기 부분...너무 웃겼어요...^^

이 책 덕에 꿀벌에 대해선 어지간한 상식은

다 쌓은 듯 싶어서 뿌듯하네요...^^

이렇게 재미있게 교과서들도 만들어져 있다면

과학을 싫어할 아이들은 없을 듯 싶어요...^^

내용 전달도 참 잘 되고,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이 많은

알찬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