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 100 : 요리 에드워드 권 - 초등학생 100명이 묻고 최고의 전문가가 답하다 1 대 100 시리즈 1
서지원 글, 문수민 그림, 에드워드 권 콘텐츠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1대 100 요리 에드워드 권>은

초등학생 100명이 요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하나씩 에드워드 권에게 질문하고,

에드워드권이 대답한 내용을 실은 책이에요...

100명의 질문을 보다보니 내가 궁금해하던 사항들도

다뤄져 있어서 속이 시원했고,

대답들이 아이들 눈높이에 잘 맞춰져

쓰여져 있어서, 머리에도 쏙쏙 잘 들어오고

무척 재미있게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의 제각각 중구난방 질문을 크게

셋으로 나눠서, 요리란 무엇인가? 음식의 문화

요리사의 세계로 분류하여, 쉬운 질문부터

점차 세분화된 질문으로 질문을 잘 편집해서

보는 아이들이 흐름을 따라가기 좋도록 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드네요..^^

나한테 도움이 됐던 정보들은

음식을 보관할 때의 정보,

육류는 냉동실에 보관하면

안 되고, 기름을 묻혀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든지,

궁합이 맞는음식들...

특히나, 새우젓을 찍어서 돼지고기를 먹어야

돼지의 지방이 분해된다는 놀라운 정보 및

아이들 먹일 때 같이 먹이면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들...등이었어요.....

초등학생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들이 보기에도

보고 배울 점이 많은 책이고,

아이들은 요리에 대한 대부분의 궁금증도 해소하고,

적게나마 요리사란 직업이 어떤 건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직업선정을 할 때도 도움이 되지 싶네요...

이 책이 1대100시리즈의 1권인데,

정말 만족스럽고 내용도 잘 다뤄져 있고,

편집도 잘 되어 있어서, 1대100시리즈는 쭈욱

아이한테 읽히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