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비교 편 스토리수학 3
이범규 글, 윤정주 그림 / 비룡소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는 비룡소 출판사에서나온

스토리수학 3권에 해당하는 책으로,

비교 개념을 다루고 있어요...

스토리텔링형 수학문제가 나오는 것 때문인지,

요즘엔 특히나 스토리수학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수학 전집도 정말 다양하고, 수학동화들도 많이 나오는데,

게중엔 엄마 눈엔 정말 좋아보이는데,

아이가 잘 안 봐서 속상한책도 있고,

내용이 살짝 억지스런 책도 있고 한데요...

<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는 이야기를 정말 재미있게

잘 풀어썼고, 그림도 귀엽고 예쁘게 잘그려져있어서

우리 아이들이 열심히 잘 봐서 좋네요...

이 책은 4살아이가 보면 딱 맞을 수준의 책이라

우리 집 아이들이 보기에는 살짝 쉬운 감이 있긴 하지만,

수학 개념에 대한 책은 좀 쉽더라도 개념을 탄탄히

잡아준다는 측면에서 보여줘도 좋을 것 같고

그림이 세세한 부분까지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요...

내용은 장난감나라를 가기 위해 친구들이

길을 떠났는데, 중간에 바위 구멍보다

얼굴이 커야 보내준다는 도깨비를 만나서

크기 개념을 익히기도 하고,

꼬리가 자기보다 길어야 보내준다는 여우를 만나서

길이 개념을 익히기도 하며

한가지씩 난제를 해결하며 장난감나라에 간다는 내용인데요..

내용 자체로도 무척 재미있어서

책이 오자마자 연달아 3번 읽어달라고 했네요...

우리 아이들에겐 살짝 쉬운 수준이라 넘넘 아쉬운데,

스토리수학 시리즈...4살 아이들 보여주면

정말너무너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