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리더십 - 세계를 설득한 청소년 멘토 시리즈
유한준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 읽었던 위인전들에 나오는 위인들은

현실적인 인물이란 느낌이 들지 않고,

멀게만 느껴져서, 요즘 맹활약을 하고 있는

인물들에 대한 전기가 나오는 게 무척이나 반가워서,

우리 아이들에겐 이런 책들을 많이 보여주려고 하고 있어요...

<세계를 설득한 반기문 리더십>도 그래서 선택한 책인데,

책을 선택하면서 예상했던 것보다 배울 점이 훨씬 많아서

무척이나 만족스러웠어요...

사실, 나도 반기문 총장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항이 없었는데

보면서 정말 본받을 점이 많은 사람이고,

잘 될 수 밖에 없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보면서,

이 사람을 본받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적이 하나도 없다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외교생활을 하다보면, 적이 생길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

미묘한 균형을 기가 막히게 잘 잡고 있다는 게

무척이나 부럽고, 우리 아이들도 이렇게 되면

좋겠다 싶네요...

자식들 결혼도 소박하게 시키고,

아들이 해병대에 가서 훈련을 마칠때까지

연락하지 않다가 해병대훈련소로 면회를 갔다는 점이

정말 실리를 따지지 않고, 검소하게 살고,

공과 사를 확실하게 구분하고,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란 생각이 들어서

요즘에도 이런 사람이 정말 있나하는 생각이 들만큼 놀라웠어요...

정말 본받을 점이 너무나 많고 훌륭한 사람이네요...

이 책을 읽기를 너무나 잘했다 싶어요...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꿈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보고

진지하게 미래를 위해 나아갈 계획을 세우게 된다면

더 없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