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원의 엄마는 전략가 : 고등편 - 중3부터 준비하는 명문대 입학 로드맵 (2013학년 대입 분석, 완전개정판)
민성원 지음 / 예담Friend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껏 학습법에 대한 책들을 비롯하여,

수많은 육아서들과 아이의 공부에 관련된 책들을

읽었는데, <민성원의 엄마는 전략가>가

도움이 많이 되는 알짜정보들이

제일 많이 들어 있네요...

특히나 이번 개정판에서는 상위권 아이들 뿐만아니라

중위권, 하위권 아이들도 따라할 수 있도록

어떻게 전략을 짜면 되는지 나와 있어서,

더 실용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그야말로, 고3이 되어, 아이가 대학에 지원할때야

되어서 알 수 있는 정보들을,

아주 체계적이고 명쾌하게 잘 풀어서 쓴 책이에요...

그간, 그냥 아이가 최선을 다해서 공부를 하고,

엄마가 할일은 좋은 선생님, 학원을 찾아내서

아이가 다닐 수 있게끔 도와주는 것 정도로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며, 정말 전략가란 말이 맞도록

제대로 전략을 짜주지 않으면

큰코닥치겠다는 걸 절감했어요...

웩슬러지능검사를 통해, 일찌감치 아이의 진로를

제대로 잡을 수 있도록 제시한 부분도

무척이나 마음에 드네요...

각 점수별로, 아이가 잘하는 항목별로 살펴서

어떻게 전략을 짜야할지 나와 있는데,

그대로 따라하면 될 것 같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얼마전에 읽었던

<입시의 정석>에서 나왔던 절대내신으로 인해,

특목고가 SKY대에 들어가기 훨씬 유리해졌다는

사항이 이 책에서는 반영이 안 된듯 싶네요...

이 점을 고려해서, 다시 전략을 짜줬더라면

더더욱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아무튼, 이 책을 읽어보고 엄마가 아이의 실력을 숙지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과 그냥 학원만 보내고, 고3때 닥쳐서

입시준비를 하고, 지원하는 것과,

정말 하늘과 땅만큼 큰 차이가 날 것 같네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