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학교 론 클라크 아카데미
론 클라크 지음, 이주혜 옮김 / 김영사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살고 있는 곳에서 계속 살면서

학교를 보내야 할지, 결단을 내려서

다른 곳으로 이사해야 할지 고민하던 참에,

<꿈의 학교, 론 클라크 아카데미>에 대한

소개글을 보고 책을 선택하게 됐어요....

책을 읽다보니, 론 클라크의 전작이

무척 유명한 것 같네요..

론 클라크 아카데미....꿈의 학교란 말이 무색하지 않게,

처음에 턱없이 뒤쳐졌던 아이들에게서

1년만에 놀라운 성과를 올린 에피소드를 읽으며

애틀란타에 가서 살면서 론 클라크 아카데미에

아이들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처음에는 책을 읽으며, 나도 이 학교에 보내고 싶다,

이런 학교가 우리나라에도 있었으면 좋겠다하는

생각만 들었는데, 책을 계속 읽다보니,

굳이 내가 교사가 아니더라도, 집에서 론 클라크의

정신을 이어받아서 그대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어떤 식으로

따라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는 점들도 눈에 띄네요...

정말 배울게 많은 책입니다...

육아서를 보면서 가슴이 북받쳐오르고,

감격해서 눈물이 나온 건 처음이네요...

우리 아이들 담임선생님한테도 선물하고 싶은 책이에요...

정말 모든 교사들이 이런 마음가짐으로 산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론 클라크에게 항의를 한 부모에 대한 에피소드를 읽을 때는

내가 우리 아이의 담임선생님에 대한 불신때문에

했던 실례된 행동들이 떠올라 얼굴이 화끈거렸어요..--;

정말 교사나, 학부모나 할 것없이 모두들 꼭 읽어봐야할 필독서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길 너무 잘했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