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5학년 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김임숙 엮음, 김민선 그림, 김사림 외 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그간 교과서에 나왔던 내용 중 집에 없었던 경우는

해당 책을 찾느라 고생을 많이 했었는데,

한권으로 이렇게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시, 전래동요,

창작동화와 옛이야기가 실려있으니까 너무 편하고 좋네요...^^

우리 아이, 1학년때 나왔으면 그동안 참 활용을 잘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긴 하지만 이제라도 나와서 2년간이라도

활용을 할 수 있게 된 게 어디인가 싶네요...

특히나 마음에 드는 건 교과서에는 짧게 요약본으로 나와서

참맛을 느낄 수 없었던 문학작품들의 원문이

나와 있어서 너무너무 좋네요...^^

저도 학교 다닐때 짤막하게 실려져 있었던

문학작품들이 아쉬웠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나거든요..^^

이 책은 정말 학년별로 꼭 사서 아이들한테

보여줘야 할 책 같네요...

각 문학작품의 원문을 실은 곳에는

어려운 용어들 위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 놓았고

해당 페이지의 아래에

용어 풀이가 되어 있는 점도

아이 혼자 책을 보기 좋게 되어 있어서 좋네요……

이를테면, p.104에는 가풀막진, 첨으로, 팔매에 *가 되어 있고요.

가풀막진: 가파른

첨으로:처음으로

팔매: 작고 단단한 돌 같은 것을 손에 쥐고, 팔을 힘껏 흔들어서 멀리 내던짐

이라고 되어 있죠……

갈수록 아이들이 어려운 용어의 뜻을 몰라서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글을

아이들 공부법 책에서 많이 봤는데

이 책은 어려운 용어도 쉽고 빠르게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마음에 쏘옥 듭니다...

무엇보다 발품을 팔 필요가 없어진 점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