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1 어린이를 위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1
한비야 지음, 김무연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비야씨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얼마전 조정린이 토크쇼에 나와서

한비야씨에 대해 말하는 걸보고

관심을 갖게 됐어요.

<지도밖으로 행군하라>가 어린이용으로 출간됐다고 하기에

우리 아이들도 보여주고 저도 보면 딱 좋겠다 싶어서

선택했는데, 책을 읽어보면서 정말 잘 선택했다 싶었어요...

<어린이를 위한 지도밖으로 행군하라1>에서는

아프가니스탄, 말라위&잠비아, 네팔의 세 곳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한비야 씨가 직접가서 겪었던 일들을

아이들 관점에서 쉽고 재미있게 풀어쓴 글이에요..

먹을 것이 없어서 독초를 씹으며 배고픔을 달래고 있는

다섯살짜리 미리암의 사진은 정말 인상적이네요.

특히나 내 아이가 미리암과 동갑이라 그런지

더더욱 가슴아프게 다가왔어요.

몇달간 먹을 게 없어서 독초를 먹고, 영양실조로 손바닥이 하얗고

머리카락은 누렇게 바랜 아이들에 대한 글을 읽으면서

정말 우리 아이들도 이 글을 보며, 다른 아이들에 대해

생각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도 생각하고,

자신의 현재 상태를 고마워하는 마음을 갖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렇지 않아도 저번주에 우리 아이 친구 엄마들과 함께

이야기하다가, 요즘 아이들이 참 이기적이라는 말을 했었는데

한비야씨의 이 책을 많이들 읽고

아이들이 바뀌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아이들에게 그 무엇보다도 꼭 읽혀야 할 책이라는 생각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