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거꾸로 매달리면 잠이 올까요?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31
브리기테 라브 글, 마누엘라 올텐 그림, 유혜자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엄마, 거꾸로 매달리면 잠이 올까요?>는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31에 해당되는 책이에요..

그런데, 일반 창작 동화처럼 그림도 너무 예쁘고

내용도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는 내용이라

열심히 잘 봐서 좋네요...^^
아이들이 창작동화만큼 지식그림책은 잘 안 봐서

잘 보는 책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내용은 아이가 잠자리에서 엄마한테

잠이 안 온다고 말해보자,

엄마가 동물들에 대해 하나씩 말해줍니다.

표점은 나뭇가지에 엎드려 눈을 감고 있다가 스르르 자는데

나무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자, 아이는 표범처럼 따라합니다.

황새는 한발로 서서 잔다고 하자,

한발로 서기를 따라합니다..

우리 아이도 책을 보면서 똑같이 따라하면서 ㅋㅋ 웃네요..^^
물고기는 눈을 뜨고 잔다고 하자,

욕조에 들어가서 아이가 물고기 흉내를 냅니다...

우리 아이...목욕할 때 이렇게 하더니, 물고기 흉내라고 하네요...ㅋㅋ

박쥐는 거꾸로 매달려서 잔다고 하자,

아이는 거꾸로 매달려서는 잠이 안 온다고 말합니다..

각종 동물들의 방법을 따라하다가

엄마랑 침대에 누워서 잠을 청하는데,

엄마는 잠들고, 아이는 잔다고 말을 하며

눈을 뜨고 있는 모습으로 끝이 나는데요..^^

꼭 우리 아이 같은 모습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아주 자연스럽게 동물들에 대해 알려주는 방식도 마음에 들고

그림..정말 너무너무 예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