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고물토끼 - 5000년의 비밀노트
조우석 외 지음, 한호진 그림 / 한언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생각하는대로 되는 경우가 많고

긍정적으로 항상 생각하며 살아야 하는데

그러기가 쉽지는 않죠..

특히 아이들은 뭔가 잘 안되면

꼭 다른 탓을 하기가 쉽고

이러저러 변명을 하기가 쉬운데,

<행운의 고물토끼>는 그런 아이들의 전형인

코치가 고물토끼를 만나면서

어떻게 긍정적인 인간으로 변했고,

그럼으로써 삶이 어떤 식으로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책이에요...

총 6단계에 걸쳐서 주인공인 코치가 변하도록

하나씩 천천히 보여주는데요..

책을 읽는 아이들도 따라하기 쉽도록 잘 되어 있어요...

한마디로 초등학생을 위한 자기계발서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통상적인 자기계발서와는 무척 다른 책이에요...

그냥 소설같은 느낌이 강하고,

교훈적이랄까 설교하는 느낌이 거의 없어서

아이들이 볼 때 거부감을 덜 느낄 거 같네요...

사실, 전 (지금도 그렇지만) 어렸을 때

자기계발서의 교훈적인 말투가 그닥 와닿지 않았고

별로 읽는 걸 즐기지도 않았거든요..

그런데, <행운의 고물토끼>는 그런 전형적인

자기계발서들이랑은 다른 식으로 재미있게 전개되어서

자기계발서에 거부감을 갖는 아이들도

편하고 쉽게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렸을 때 아이가 올바른 사고방식,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행운의 고물토끼>같은 책을 많이 보여주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다 무척 글밥이 많아서

초등저학년들은 못 볼 거 같네요...

적어도 초4 정도는 되어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