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점 받는 수학 문장제 5학년 - 수학시험 마지막 문제까지 막힘없이 술술~ 초등수학 별거 아니야 시리즈
김남준 지음, 이한울 그림 / 동아엠앤비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수학문제 틀린 걸 집에서 물어보면

정답을 말하기에, 그냥아이가 아직 어려서

산만해서 그런 거지, 수학을 몰라서

그런 게 아니니까 점차 나아지겠지하고 생각했는데

육아서를 읽다보니, 우리 아이같은 아이들은

문제 자체를 이해 못해서 틀리는 거라고

되어 있어서 무척 놀랐어요...

그때까지는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던 문제가

무척 큰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떻게 하나 고민하던 참에

<만점받는수학문장제 5학년>을 알게 됐어요...

아이가 문장을 이해하는 힘은

그냥 길러주려면

책을 많이 읽게하고 오래 시간이 걸리는 일인데,

그렇게 하기엔 너무나 조바심이 나는데,

<만점받는 수학문장제>를 보니까

아이에게 어떤 게 조건인지,

뭘 생각해야 하는지,

문제가 뭘 말하는지를 쉽게 조목조목

잘 설명하고 있네요...

사실, 제가 하자니, 엄청 화도 나고,

부드럽게 설명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정말 좋은 책을 잘 발견했다 싶네요.

겨울방학동안 아이랑 조금씩이라도

매일 꾸준히 하면, 아이 스스로 문장을 해독하는

힘이 생길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