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상상력 학교 - 그림철학자 한지희 선생님과 함께하는 명화로 상상력 키우기
한지희 지음, 신주욱 그림 / 아트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워낙 미술에 관심도 없고, 명화를 봐도

별 감흥이 없다보니, 아이들이랑 미술관도

거의 안 가고, 명화집은 보여주겠다고 생각하고

몇권 샀는데도, 그냥 아이들이 혼자서

들춰보는 수준으로 밖에 활용을 못해서요..

<그림상상력학교>라기에 우리 아이들한테

꼭 보여줘야겠다 싶어서 선택한 책인데,

책을 받고 보니, 기대이상으로 마음에 드네요...

하나만 소개하면 <오늘의 똥>같이 주제를 정해서

똥에 대한 내용을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그 후 관련명화...여기서는 <프란체스코 클레멘테>의

<돌고 돎>을 보여줬는데요..

<돌고 돎,의 그림을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글을 읽기 전에 그림을 볼때는 '뭐야 이게?--;;'라고 생각했었는데

설명을 읽다보니, 수긍이 가네요..

정말 재미있게 잘 쓰여져 있어서,

아이들을 위해서 억지로 보는 게 아니라,

저도 혼자서 술술재미있게 넘기며 봤어요..

명화들은 이렇게 한페이지 가득히 소개가 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아주 좋네요..^^

정말 마음에 드는 책이에요..

<그림상상력학교>...2권, 3권...이런 식으로

계속 시리즈로 나오면 좋겠네요...

그야말로 아이들상상력 키우는데도 좋고

명화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고,

명화를 즐길 수 있게 하는 그런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