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생각의 탄생 - 위대한 천재들과 떠나는 신나는 생각 여행, 개정판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원작, 서영경 그림, 김재헌 글 / 에코의서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주니어 생각의 탄생>은

창의력 학습법을 1단계 온몸으로 관찰하기, 2단계 머릿속으로 그림그리기,

3단계 단순하게 생각하기, 4단계 패턴 찾기,

5단계 패턴 만들기, 6단계 닮은 점을 찾아 조합하기의 총 6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들을 하나의 chapter로 다루고 있어요.

각 chapter에서는 위인들을 예로 들어서 보여주고

<상식을 뒤집는 생각놀이>라고 하여서 간단한 문제를 두개씩 내어서

아이들 스스로 생각하는 훈련을 자연스레 갖도록 하고 있어요.

그리고 각 장마다 관찰력 훈련법, 형상화 훈련법, 추상화훈련법,

패턴찾기 훈련법, 패턴만들기 훈련법, 유추적 사고 훈련법을 제시하여

아이들로 하여금 일상생활을 하면서 계속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힘을

키울 수 있게 하고 있네요...

정말 매일같이 이렇게 훈련을 하다보면,

확실이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생각의 탄생>은 다소 읽기 힘들던데, <주니어 생각의 탄생>은

아이들 눈높이에서 재미있고도 자연스럽게 이야기의 흐름을 이어나가서

읽는 것도 재미있고 아이들이 잘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들도 같이 책을 보는 게 참 좋을 것 같고요..

사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피카소의 그림에 대해 한번도 제대로

된 평가..남들만큼 높은 평가를 하고 있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비로소 피카소의 그림이 왜 높은 평을 받는지

알게 됐네요...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읽으며 지금껏 타성에 젖어 생각하던

걸 벗어나서 끊임없이 창의적으로 사고하려고 노력하게 되면 좋겠네요..

아무튼 이 책에 나오는 훈련법을 따라서 열심히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아이들이랑 엄마가 같이 읽기에 너무 좋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