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스와 얼룩무늬 끈 동화 보물창고 40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민예령 옮김, 시드니 에드워드 파젯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에 추리소설을 좋아해서 지금도 즐겨보곤합니다...

초등학생이었을 때, 명탐정 셜록홈스를 처음 읽어보고 느꼈던

감동이 아직도 생생한테, 이제 우리 아이들한테도

내가 좋아했던 책들을 읽게 하고, 같이 이야기할 수도 있고,

우리 아이들도 내가 느꼈던 감동을 느끼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에

<명탐정 셜록홈스와 얼룩무늬 끈>을 선택했어요...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읽기에 적당한 길이로 되어 있어요...

이 책에는 얼룩무늬끈, 경주마 실버 블레이즈,

너도밤나무저택의 비밀, 사라진 공격수의 총 4편의 에피소드가

수록되어 있어요...

경주마 실버블레이즈, 너도밤나무 저택의 비밀, 사라진 공격수는

내용이 가물가물하던데, 얼룩무늬끈은 몇줄을 읽는 순간,

내용이 전부 확실하게 기억났어요...

아마, 어린시절에, 양아버지가 의붓딸을 살해하려고 했던

내용이 초등학생인 저한테 참 충격적이어서 그랬던듯 싶네요...

좋은 책들은 읽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과 감동을 준다고 하던데,

명탐정 셜록홈스를 읽으며, 어릴 때 읽었을 때 받던 것과 다른 느낌들을

느끼면서, 여러모로 감회에 젖게 됐네요...

지금 우리 아이...열심히 읽고 있는 중인데,

이 책을 계기로 우리 아이도 추리소설의 묘미를 느끼게 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