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초등 수학교과서 LASKUTAITO 1-1 솔빛길 핀란드 초등 수학교과서 1
WSOY pro., Ltd 지음, 양숙희 옮김 / 솔빛길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ISA수학 1위의 국가인 핀란드에서 사용하는 초등 수학교과서...라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호기심에서 선택한 책이에요..

아이들이 수학에 재미있게, 흥미를 잃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기에 과연 그게 가능할까

회의적인 생각이었는데요..

교과서를 실제로 보니, 정말 놀랍네요..

논리적 사고, 과정을 사고하게 하고, 관찰력과 창의력을

키워나가게 한다는 소개글이 좀 과장된 거겠거니 생각했는데,

문제를 일일이 보니까 과연 이런 식으로 하면

아이 스스로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관찰력, 창의력이 늘수밖에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핀란드 아이들이 부러워지네요..

인상적인 건 1학년 아이들 수준에 따악 맞도록 구체적인 동물들,

사물들을 이용해서 수를 익히도록 한 거예요..

<스스로 해보기>란에서는 정답이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아예 문제도 없고, 아이 마음대로 아이가 몇개를 먹을지

결정하고 빼기를 만들어보라고 되어있네요...

<덧셈의 교환법칙>을 알게 하는 부분에서는 고양이와 강아지를

놓고, 고양이를 먼저 더해서 수를 세고,

그 다음에는 강아지를 먼저 더해서 수를 세라고 되어 있네요..

아이가 해보다보면 덧셈은 순서가 상관없다는 걸

스스로 깨닫도록 되어 있어요...

지금껏 거의 모든 출판사에서 나온 수학워크북 한번씩

다 사용해봤는데, 최고네요!!

핀란드 수학교과서, 전학년 전권 나오는대로 다 사야겠네요..

마음에 쏘옥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