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이 + 태국 아이, 한태 미래아이 저학년문고 15
김하루 지음, 민들레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한태...가끔씩 아무 생각 없이 다른 사람한테

상처가 되는 말을 불쑥불쑥 내뱉는 우리 아이한테

다문화아이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거 같아서 선택한 책이에요..

한태..한국아이+태국아이라고 되어 있기에,

한국아이들과 태국아이들에 대한 책으로 착각했는데,

읽고 보니, 한국인아빠와 태국인엄마사이에서

태어난 아이가, 겪는 힘든 상황에 대해

아이들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책이네요..

사실, 한태를 선택할 때만 해도.

책이 재미있어보이지는 않았어요...

그냥 우리 아이가 재미있는 책이나 정보를 주는 책,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만 읽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도 갖게 되고,

다른 사람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사려깊은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선택했지만,

좀 지루한 내용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책이 무척 재미있네요....

책을 집어들고서,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네요..^^

한태가 아무도 안 사는 것 같은 집에 무단으로 들어가서

그네를 타다가 걸려서 벌을 받게 됐는데,

그 집 아줌마가 일본인이고, 벌은 하루에 한권씩 책을 읽어주는 거였죠...

태국인엄마 밑에서 자라, 한글을 잘 몰랐던 한태는 그 덕에

한글도 제대로 익히게 되고, 일본인 아줌마 입장에서도 생각해보게 되면서

성숙한다는 내용이에요..

자칫 지루하고 재미없을 수 있는 주제를 갖고

정말 재미있게 아이들 눈높이에서 잘 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