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새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7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글.그림, 서애경 옮김, 모리스 마테를링크 원작 / 현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모리스 마테를링크 원작의 파랑새를

색채의 마술사라 불리는 브라이언 와일드 스미스가

글과 그림을 써서 만든 책이에요...

그렇지 않아도 집에 파랑새 책이 아직 없어서,

아이들에게 어떤 파랑새 버전으로 처음 이 이야기를

접하게 해줄까 고민하다가, 브라이언 와일드 스미스가

쓴 책이 나온 걸 보고, 이 책이다 싶었어요..^^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는 1974년에, 영화 파랑새의 제작에

참여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그림을 그렸는데요.

영화에는 그가 표현하고자 했던 이미지들이
표현되지 못해 아쉬웠다고 하네요...

그래서 1976년에 동화책 파랑새를 만들 때는

원했던 대로,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그림들이

빠짐없이 표현되어 무척 만족했다고 합니다. 

역시나 그림이 꿈에 나올듯 싶게 잘 그려져 있고,

무척이나 인상적이에요...

어른인 제가 봐도 그런데, 우리 아이들이 보면,

꿈에도 나오고, 많은 자극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내용은 익히 알다시피, 아이들이 파랑새를 찾아

이곳저곳을 다녀보지만, 못 찾고 돌아오는데,

결국 파랑새는 집에 있었다는 내용이에요...

그 와중에 가보는 곳에서 만나는 각종 영혼들의 모습...

그림이 특히나 흥미롭네요...^^

딱 제가 원하던 그런 그림이라 만족스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