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들이 매하고 우는 이유 맹앤앵 그림책 13
폴린 팽송 글, 마갈리 르 위슈 그림, 박정연 옮김 / 맹앤앵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양들이 매하고 우는 이유....책 제목을 보고

양들이 정말 왜 그렇게 울까? 궁금했어요...

우리 아이들한테, 왜 양들이 매하고 울 것 같냐고 물었더니,

음...배고파서...다른 말을 하려고 하는데, 매 소리 밖에 나오지 않아서..라고 하네요...

아이들과 함께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본 후에,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매 하고 우는 이유에 대한 대답이

정말 기발하네요....

양들의 머리가 우둔해져서,

후세에 전해져 내려오는 시의 구절 중 맨 첫번째 음절만 기억하고 있는 거였어요...

 

"매번 우둔한 정신으로 사용하면 / 기술은 하찮은 것
정말 중요한 게 무엇인지 잊지 마세요. / 특히 어린이의 눈을 간직하세요."
- 시 '자연으로의 대 귀환'


정말 아이디어가 놀랍네요...

 

아무튼, 전체 내용은

한 마리 양이 전기에 감전되어

과거의 기억을 되찾게 되고,

말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엔 지구에 양들이 인간보다 발전된 문명을 갖고 살고 있었는데.

양 원자력 발전소가 폭발하면서, 양들이 대부분 목숨을 잃고,

살아남은 양은 자연으로 귀환하게 되면서

후대에 남긴 '자연으로의 대 귀환'시만 전해져오다가,

양들이 언어도 잊어버리게 되고,

시마저도 잊어버려서,

첫음절 매 만 기억하게 된다는 내용이죠...

 

그런데, 4살, 6살인 아이들에게

원자력발전소를 설명하기가 힘이 드네요...--;;;;

 

아무튼 재미만 추구하는 게 아니라,

지구 전체에 대해, 자연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점이 참으로 마음에 듭니다...

그림도 참 예쁘고, 내용도 좋고,

양이 매 하고 우는 이유도 정말 기발하고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