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 생각 : 비교.분류.순서와 규칙 1단계 또또 생각
브레인트리 교육연구소 지음, 장유경 감수 / 현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학습지나 홈스쿨링을 안 시키는 대신에 
워크북은 각종 출판사에서 나오는 걸
많이 사서 아이한테 집에서 조금씩 보여주고 있어요.
그동안 ㅅㅅ출판사, ㅇㅇㅈ출판사, ㅇㅍㅂ출판사, 
ㅋㅇ출판사, ㅎㅂ출판사, ㅇㅈㅇㅇ출판사 등에서 
나온 워크북들을 조금씩 보여주면서 아이가 어떤 출판사의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걸 싫어하는지, 난이도는 어떤지
등등을 파악해 왔는데, 현북스 출판사에서 나온 워크북은
이번에 처음 보게 됐네요...
사고력 두뇌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워크북이라기에
궁금한 마음에 선택하게 됐는데,
기존에 봤던 워크북들이랑 많이 다르네요.
사실, 워크북들 보다보면 비슷비슷한 점들이 더 많고
조금 다른 점들이 느껴져서 그냥 아이가 여러모로 반복을 많이 할 수 있는 점에서
좋겠다는 생각을 해왔는데요. 
또또생각은 기존에 봤던 거랑 달라서
우리 아이의 뇌에 자극이 여러모로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부분은 다른 책들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문제예요...


매트릭스로 분류하기...매트릭스로 하는 건 처음이라 아이가 처음엔 좀 어리둥절해 했어요..^^

벤다이어그램 분류도 비교적 쉽게 이렇게 접하게 해줘서 좋네요...^^

AABB, ABCD와 같은 규칙, pattern문제는 씨매스에서 나중에 다루는데,
이 시기에 쉬운 도형들로 이렇게 공부하면 정말 사고력 배양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정말 다른 워크북들이랑 달라서 좋네요.
전권을 다 사주고 주변에도 선물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