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 : 5~6세 편 - 5~6세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아이 성장에 관한 모든 것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
신의진 지음 / 걷는나무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작년에 다른 엄마가 읽어보라고
추천해줬었는데, 2007년에 나온 책이 너무 두꺼워서 읽을 엄두가 안나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에 5~6세용만 따로 묶어서
책이 얇게 나와서 드디어 읽게 되었네요...^^
저자 신의진은 18년동안 아이들을 진료하고, 두 아이를 둔 부모로써의
육아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펴냈다고 하네요....
일단 5~6세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20가지에 대한
답변을 달아놨고요...
학습, 교육, 성교육, 습관, 자기 표현, 유치원생활, 책읽기, 입학준비, 부모 마음에 대해
chapter를 나눠서 설명해놓았는데요...
이 중에서 학습지만 보면 도망가요, 아이를 가르칠 때마다 속이 뒤집혀요, 
조기교육 정말 안 시켜도 될까요?, 사교육, 무엇을 시켜야 할까요?
창의력을 어떻게 키워주나요?, 엄마의 말에 꼬박꼬박 말대답을 해요, 
화를 참아야하는데, 그게 잘 안돼요...부분이 제가 관심있는 부분이라
눈에 바로 들어오네요..^^
책이 요점을 잘 뽑아서 체계있게 쓰여져 있어서
보기도 편하고, 기억하기도 쉬워서 좋네요.
육아서들....읽고나면, 자꾸 까먹는 게 태반이라
다시 볼 때마다 새로웠는데, 다른 육아서들보다
원하는 부분 찾아보기도 쉽고, 금방 요점을 파악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주위의 다른 엄마들한테도 추천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