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곰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3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오미숙 옮김 / 현북스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은 "마술연필"의 후속편으로
나온 책이네요.^^
"마술연필"은 얼마 전에 우리 아이가 문화센터에서
수업을 받을 때 교재로 썼던 책이에요.
앤서니 브라운의 책은 워낙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서인지, 이 책을 갖고 있는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선생님이 책을 딱 꺼내니까 애들이 서로 앞다투어
"선생님, 나, 집에 이 책 있어요!"하면서
자랑하니까, 우리 아이...잠시 가만히 침묵을 지키다가
"난, 이 책 없어요. 우왕!"하고 울음을 터뜨려서
다들 웃었거든요.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이 새로 나온 걸 보자
바로 우리 아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오늘 드디어 택배로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이
배달되어 왔는데, 오자마자 우리 아이, 너무 좋아합니다..^^
"이거, 아이와 나무에서 봤던 책이에요"하면서요...
꼬마곰이랑 마술연필은 똑같은데, 내용이 다른 걸
모르는 눈치네요..ㅋㅋ
아무튼 책을 다보고 나더니,
우리 아이...급 뛰어가기에 어디 가나했더니만
색연필이랑 스케치북을 들고와서는
꼬마곰이 책에서 그린 생쥐를 
비슷하게 그렸네요.
우리 아이가 생쥐를 그린 건 처음이라 놀랐네요..^^

내용은 꼬마곰이 마술연필을 들고 가다가
만나는 동물들에게 선물로 그림을 하나씩
그려주고, 마지막엔 벽돌담을 만나자
그림을 그려서 그리로 나간다는 내용이에요.

맨 뒤에 앤서니 브라운이 어렸을 때 했다던 셰이프게임...
정말 아이디어가 놀랍네요.
이런 것도 있는 줄 몰랐는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랑
이렇게 그림그리기 놀이를 하면서
놀아보려고요..^^
정말 그림도 예쁘고, 내용도 좋고,
무엇보다, 우리 아이에게 그림을 그리고 싶은
의욕을 일깨워준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