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샐러드 - 매일매일 건강 담은 한 접시
김영빈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워낙 채소를 싫어하다 보니까
아이들이랑 남편에게는 야채를 많이 먹여야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를 몰라서 늘 고민을 했어요....
아이를 낳기전까진 샐러드나, 나물무침을 거의 먹어보질 않았더니
어떻게 만들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만들 줄 아는 것도 무척 좋아서 허구헌날
같은 무침만 만들게 되고,
그러다 보니, 질려서 그런지 잘 안먹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좋을지 고민하다가,
아이러브샐러드란 책을 알게 됐죠...
나한테 딱 필요한 책이란 생각이 들어서 선택했는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
초보자인 사람들도 따라하기 쉽게끔, 샐러드 기본공식, 재료를 구입하는 법,
손질하는 법, 보관하는법, 밥숟가락, 종이컵을 계량하는 법, 기본적으로 필요한 도구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정말 생초보인 사람들도 이 책만 보면
자신있게 샐러드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각각의 채소, 과일들을 구입할 때 좋은 걸 고르는 방법,
손질하는 방법, 보관하는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네요...
보다보니, 그간 뭘 잘못하고 있었는지 알게 되어 많이 도움이 되네요...
결혼해서 처음 살림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이 책을 보고 장을 보거나 채소들을 보관한다면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아도 되고 여러모로 좋을 거 같네요..^^
샐러드는 간단한 샐러드, 한끼 샐러드, 다이어트용 샐러드, 
밥반찬처럼 먹기 좋은 샐러드, 기본적인 샐러드....
이렇게 종류별로 구분하여 쓰여져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한테는 밥반찬처럼 먹기 좋은 샐러드를 적어 놓은
한식샐러드 부분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