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챙이 그림책 2 세트 : 감성 발달을 돕는 책 - 전10권 윤구병의 올챙이 그림책
윤구병 글, 윤보원 외 그림 / 휴먼어린이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1000만 아이들이 읽고 자랐다는, 
그림책의 고전이라는 '올챙이 그림책'을 이제서야
알게 되어서, 왜 그리 인기인지...
우리 아이들한테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됐어요..
올챙이 그림책은 인지발달, 감성발달, 바른습관 키우기,
통차력 형성, 자연관찰, 가치관 형성의 총 여섯가지 테마로 나뉘고
각 테마마다 10권씩으로 되어 있어요.
60권을 다 사려면 좀 부담되는데, 
테마별로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네요.^^
아이한테 키워주고 싶은 분야, 우리 아이한테 부족하다 싶은
분야부터 보여주면 좋을 거 같네요.

마침 책이 외출하기 직전에 도착했는데,
우리 아이들...책을 다 읽어야 나가겠다고 해서
부랴부랴 책을 읽어준 후에 어린이대공원에 갔어요.
그런데 어린이대공원 풀밭에, 무당벌레, 귀뚜라미, 등등 벌레들이
크게 모형화되어 있는 게 있는데,
우리 아이, 대뜸 한 벌레를 가리키면서 
"저건 모기예요. 모기!"하네요..
집에서 떠나기 직전에 "사자가 모기한테 혼났어요"를 봐서 그런듯 싶더라고요.^^
평소엔 별 관심없이 그냥 지나치던 도깨비 조각상 있는데도 가서
사진 찍겠다고 포즈를 취하던데, "장난꾸러기 도깨비"를 읽어준 후에
가서 그런 거 같아요.
열심히 아빠한테 장난꾸러기 도깨비 이야기를 해주네요..^^
감성발달 책중에서 그림은 "너랑 안 놀아"가 제일 마음에 들어요.
클레이로 일일이 사람들을 만들고서 사진을 찍은 것 같은데,
이런 책이 집에 한권도 없어서 그런지, 우리 아이들도 참 뚫어져라
그림을 쳐다보네요.^^

책 뒷부분엔 "엄마 아빠 보세요"라고 되어 있고
책을 읽어주는 취지가 있어서 좋네요.
보면서 어떤 관점에서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같이 해주는 게
좋을지 나와 있으니 도움이 되네요.

2살되는 아이에게 선물용으로 사주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