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델 김소연의 임산부 요가 + 산후 다이어트 - 자연 분만을 위한 몸 & 출산 후 예쁜 몸 만들기
김소연 지음, 이임순 감수 / 비타북스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친한 친구가, 임신을 못해서 고생하다가
시험관 아기로 쌍둥이를 임신하게 되어서,
좋은 책이 없을까 살펴보다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됐어요...
늦게 낳는 거인데다가, 쌍둥이라 남들보다 배가 더 나오고,
특히나 살이 잘 안빠지는 체질이라서
몸매 걱정도 많이 하던데, 이 책을 선택한 가장 큰 원인은
임신 중에 하는 요가랑 출산 후에 하는 요가가 
한 책에 다 들어있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예요...
저는 임신했을 때 하는 요가만 있는 책을 보다가
아이를 낳은 후에, 몸에 무리가 안 가게 할만한
운동이 뭐가 있을까 찾아봤는데, 집에
마땅한 책이 없어서 제대로 운동을 잘 못했었거든요.....
남편이랑 같이 할 수 잇는 커플요가 부분도 마음에 드네요..^^
게다가 각 요가마다, 어떤 부분을 어떻게 만들어주는 용이란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아요...
요가를 할 때 그걸 염두에 두고 하면
더 잘되는 것 같더라고요...
남편이 손과 발에 지압마사지를 해주도록
사진이랑 설명이 되어 있는 부분들도 마음에 드네요...^^
하지만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부분은
맨 뒤의 산후요가에 대한 부분이에요....
출산후에, 골반 조여주는 법, 어깨와 허리를 바로 세우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를 잘 하도록 하는 법,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법,
엉덩이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법,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법들이 나와 있는데,
이 책을 보고 나도 요가를 했었음 참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앞으로 임신한 친구들에게 이 책을 한권씩 선물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