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지도책 : 문화재를 찾아 떠나는 역사 여행 우리나라 지도책
홍난숙 지음, 지문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지리는 제가 무척이나 못하면서
끔찍하게 싫어하는 과목 중에 하나이고,
여전히 엄청난 길치라서
우리 아이들은 나를 닮지 않았으면 하고
생각하지만, 내가 안 좋아하다보니,
관련 책들도 잘 안 보여주고,
같이 이야기도 안 하고 해서
우리 아이들까지 지리를 싫어하고
못하게 되면 어떻게 하나 
고민하던 와중에 "우리나라 지도책"을 알게 됐어요...
겉표지에 각 지역의 특징을 잡아 그린 그림들을 보면서
책이 흥미로워보여서 선택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워요...
우리나라지도책에서는
우리나라 전체 지도,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 충청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경주시, 제주특별자치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와 북한에 대한 지도를
보여주고 각 지역에서 알아야 할 역사들과 
문화재들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책이 B5 크기 정도 같아서
지도가 정말 큼지막하게 그려져 있고, 지도에
각 지역의 중요한 건물들도 조그맣게 그려져 있어서
눈에 잘 들어오네요.
역사적인 설명과 함께 해당 지역마다
문화재가 될만한 건물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역사적인 사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놓아서 꼭 한번쯤은 초등학생들이
보면 좋을 책이에요...
처음 지리를 공부하는 아이들,
대한민국에 대해 대략적인 사항을 공부시키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정말 마음에 쏘옥 드네요...
초등학생인 조카들에게도 이 책을 사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