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공룡도 모르는 멸종의 비밀 1 과학 교과서 속 탑 시크릿 3
조현진.조혜원 지음, 끌레몽 그림 / 휴이넘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공룡이 나오는 책이라면 너무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이..
자연관찰 책들 중 태반을 손도 안 댔는데,
공룡 책만은 닳도록 봐서 겉표지가 아예 떨어져 나갈만큼 보고
내용을 술술 외울만큼 책 편식이 심한 아이라,
"쉿! 공룡도 모르는 멸종의 비밀1"이란 책 제목과 함께
공룡  그림이 겉표지에 있는 걸 보자,
이 책...대박나겠다 싶어서 선택을 했어요...
그런데, 생각했던 것 만큼 공룡이 많이 나오진 않아서
아쉽네요...
내용은 기존 책들에 나왔던 과학영재반 아이들이 방학을 하면서
관찰일지를 잘 못 써서 생태체험과학캠프에 가게 되는 걸로 시작됩니다.
역시나 쉿! 북극곰도 모르는 이상기후의 비밀과 마찬가지로
이야기가 너무나 흥미진진하게 진행되어서 정신없이 읽게 됐네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관찰일지를 쓸 때
어떻게 쓰면 안되는지 구체적으로 잘 나와 있는 부분이에요...
"파리가 우울해 보인다"->"보인다는 관찰자의 생각이므로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뿌리가 나왔다. 싹이 났다..."-> 관찰자의 생각은 빠져 있지만 관찰 내용이 너무 단순하고 구제척이지 않습니다
...
아이들이 읽으면서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참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지금은 원체 추워서 관찰일지를 쓸 수가 없지만
봄이 되면 우리 아이한테 한번 관찰일지를 써보게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