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수학의 세계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16
박영수 지음, 노기동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과목들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수학의 경우, 정말 흥미가 없으면
공부하는 게 무척 고역스런 과목이라,
어떻게 우리 아이가 자연스럽게 수학에 흥미를
갖도록 해줄 수 있을까 고심하던 차에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수학의 세계"를
알게 됐네요....
책 제목부터 궁금증을 유발하기에 재미있겠다 싶었는데
정말 잘 쓰여진 책이네요...^^
책을 쓰윽 훑어보는데 "편의점 샌드위치는 왜 삼각형 모양일까"란
소제목이 눈에 들어오네요.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게끔 된 제목하에, 
삼각형의 개념을 확실하게 알려주고
설명이 되어 있어서 
머리에도 쏙쏙 들어오고 참 좋네요...^^
중간중간엔 문제들도 있는데
우리 아이가 아직 풀기엔 좀 어려워 보이네요....
하지만 문제도 참 흥미롭게 재미있게 쓰여져 있어서 좋네요...
무엇보다 수학을 대체 왜 공부해야 할까?
수학을 좀 멀게 느끼기 쉬운데, 현실세계랑
잘 연관을 지어서 썼다는 점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보기에 정말 좋은 책이에요...
우리 아이가 이 책을 보고 또보고 여러번 보면서
많은 지식도 배우고 수학을 좀더 가깝게 느끼고
좋아하게 되면 더할 나위 없을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