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처럼 달렸다 웅진책마을
김남중 지음, 김중석 그림 / 웅진주니어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동주는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신기한 선물을 잘 사다주는
선원이 삼촌이 사준 오렌지색 자전거를 도둑맞았는데,
도둑맞은 자전거를 발견하는 거로 얘기가 시작됩니다...
마침 오늘 낮에 우리 아이가 크리스마스선물로 받은 걸
잊어버렸던 터라, 안타까운 마음에 아이가 걸어왔던 길을 
아이와 함께 뛰어다니며 찾아다니고 온 후에 봐서 그런지
동주의 안타까운 마음에 절절하게 느껴지네요.
자전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동주는 마가 끼었는지
자전거를 새로 살때마다 잊어버리곤 합니다.
결국 화가 난 엄마는 다섯번째 자전거를 사러갈 때
동주의 간곡한 부탁에도 불구하고 중고 자전거를 사줍니다..
이 부분도 정말 너무 공감이 가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툭하면 물건을 잊어버리고선
다시 사달라고 하곤 해서 무척 짜증이 나는데,
이렇게나 많이, 싸지도 않은 자전거를 잊어버리니
엄마가 중고를 사줄만 하단 생각이 드네요...
중고자전거를 타게 되어 실망한 동주의 모습 등...
모든 묘사들이 너무나 생생하고 자세하게 되어 있어
마치 내가 때로는 동주가...때로는 동주 엄마가 된 것처럼
느껴져서 좋네요...
동주가 자전거를 탈 때의 느낌, 기쁨, 슬픔, 억울한 느낌들을
참 잘 그려낸 책이에요... 
우리 아이도 자전거를 무척 좋아해서, 
초등학교 들어가기 직전까진
매일같이 저녁먹고 나면 자전거를 타겠다고 
졸라서 동네를 돌고 오곤 했거든요...^^
요즘은 전같이 자전거를 매일 탈 수 있는 여건이
주어지지 않아서 그런지 전같진 않지만
이 책을 읽으면 아이가 참 여러모로 공감하겠단 생각이 드네요.
구체적인 묘사들, 정황이 아이들 눈높이에서 참 잘 쓰여진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