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베란다에 방울토마토가 자라요 자연과 함께 하는 살림 생태 학습 3
박희란 지음, 신명근 그림 / 살림어린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방울 토마토를 엄청 좋아하는데,
요새 채소값도 많이 올랐고 애들 교육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서 집에서 방울토마토를 길러볼까
생각하던 참인데 "우리집 베란다에
방울토마토가 자라요"란 책을 발견하게 되어
이책이다!하는 생각으로 책을 선택했는데,
정말 잘 봤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은 초등학교 1-1, 2-1. 2-2. 3-2 교과과정과 연계과 되어서
더욱 마음에 들어요.
모르고 있었는데, 저자는 "바키의 베란다 채소밭"이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며, 베란다에서 채소를 가꾸는 비법을
알리는 유명한 블로거더라고요...
아이가 알아야 할 내용을 재미있는 동화로 잘 풀어써서 좋고,
방울토마토를 길러야겠단 생각만 했지
당최 어떻게 기르는 건지 전혀 몰라서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었는데
구체적인 장소부터 씨앗을 심는 간격, 어떤 흙이 필요한지 등등이
그대로 따라하기 쉽게 잘 쓰여져 있어서 자신감이 생기네요...
그런데, 아이랑 같이 밖에 나가서 지렁이랑 무당벌레를 
데려와야 한다고 쓰여져 있는데, 과연 겁이 많은 내가
지렁이를 잡아올 수 있을지 조금 걱정되긴 하네요...
방울토마토를 많이 열리게 하기 위해 해야하는 비법 2가지를
공개해 준 것도 정말 고맙네요. 몰랐더라면
이렇게 절대 안 따라했을 사항인데, 
이런 알짜 정보가 들어있어서 무척 마음에 들어요.
일단 베란다에 쌓여있는 짐들부터 어떻게
처치해서 공간을 만든 후에(이 작업이 상당 걸릴것 같네요...--;;;_
방울토마토를 시도해보고,
자신감이 생기면 완두콩도 심어보고
여러 채소들을 키워서 생활비도 줄이고,
유기농 채소도 먹이고, 
아이들 산교육도 시켜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