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가 의사를 찾아요 - 더불어 살아요 초등 과학이 술술 웅진 과학동화 8
정일여 지음, 국제문화 옮김, 김주경 그림 / 웅진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악어가 의사를 찾아요"는 초등과학 교과과정이랑
연계된 내용이 나오는 웅진과학동화 시리즈 중 8권에 해당하는 책이에요.
제목에서 감이 오겠지만
악어와 악어새를 비롯하여,
더불어 서로 돕고 사는 동물들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에요.
코뿔소의 고민, 악어가 의사를 찾아요, 소라게의 이사,
딱따구리는 숲속의 의사, 호박꽃을 찾아온 꿀벌, 동백나무의 좋은 친구,
산호 대가족, 아기코끼리 모모, 은혜에 보답하는 새들, 엄마 이사가요!,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나요?의 총 11개의 짤막한 동화가 나오고
중간중간에 간략한 만화와 함께 교과 내용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코너가 있어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28페이지와 29페이지에 나오는
상리공생, 편리공생, 기생을 설명한 부분이에요.
만화처럼 생긴 그림과 함께 차이점을 정말 확실하게
알 수 있게 쓴 게 무척 마음에 드네요.
우리 아이는 동물들도 누나, 오빠, 할아버지, 아빠...이런 식으로
부르는데 동화가 그런 식으로 쓰여져 있어서 
더 친밀감을 느끼는 것 같네요...
이를테면 "소라게는 큰 소라껍데기로 이사를 하려다 ....
자기의 처음집을 바라보고는 머뭇거렸습니다.
옛날 집 지붕에는 말미잘 누나가 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말미잘 누나, 우리는 좋은 이웃이에요...."이런 식으로
대화형식으로 나오면서 정보를 전달해주니까
우리 애도 평소 공부할 때보다 책 내용을 훨씬 더
잘 기억하네요...^^
우리 아이는 무엇보다 집중력이 많이 떨어져서 긴 글은 안 좋아하는데
동화들이 짤막짤막한 것도 마음에 드네요...
초등과학이 술술, 웅진과학동화 시리즈...전권을 다 보여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