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 걱정없는 기적의 아이 밥상 -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아이 밥상의 모든 것
이원종.이소영 지음 / 판테온하우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토피가 심한 우리 아이때문에 항상 먹을 걸
어떻게 먹여야 할지 고민하던 참에
"먹을 거리 걱정없는 기적의 아이 밥상"이란
책 제목을 보자, 이 책을 그대로 따라해서
우리 아이의 아토피가 기적같이 사라지게 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마음에 책을 선택하게 됐어요...
책을 펼쳐서 몇장 보다보니, 이 책을 안 봤더라면
큰일날뻔했구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간 유기농으로 사서 먹여야지 생각하면서도
막상 장을 보러가면 유기농채소와 과일들은
가격이 비싼 탓에 그냥 일반 채소랑 과일들을
사게 되곤했는데, 농약에 많이 오염되는 과일과 채소들과
오염이 적게 되는 과일과 채소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네요.
그간 잘못알고, 애들 몸에 좋겠거니 하면서
농약이 많은 과일과 채소들을 그냥 먹인 게 무척이나
후회스럽네요. 
잔류농약이 자주 검출되는 과일과 채소들은 종류가 많아서
다 기억하기 힘들어 핸드폰 메모에 저장해놓았어요.
앞으론 이것들만큼은 꼭 유기농으로 먹여야겠네요.
그리고 애들이 배가 불러서 먹기 싫다고 해도
무조건 밥 양을 다 먹을 때까지 억지로 먹이곤 했는데
연구 결과에 애들이 배가 부르면 그만 먹이라고 되어 있단 걸
알게 된 점이 무척 다행스럽네요.
지금부터라도 애들이 안 먹겠다고 하면
억지로 강요해서 먹이지 않으려고요...
그 외에 여러모로 아토피에 좋은 음식들이며,
뇌에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이 뭔지 알게 되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지금부터 이대로 열심히 실천해서
우리 애들 피부가 많이 좋아지는 날이 곧 오면 좋겠네요...
모든 주부들이 한번쯤 읽고 숙지해야 할 내용들이 많네요.
정말 이 책을 읽게 되어 다행스럽단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