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생겼어요! 그림책은 내 친구 25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이지원 옮김 / 논장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서점에 갔다가 보게 된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책....
무척이나 독특해서 기억에 남았는데요..
작가 이름도 참 특이해서 
기억에 남아서, 찾아서 보다보니까
전부 무척 개성적이면서 마음에 쏘옥 들어서
이제는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책을
열심히 찾아서 보게 됐는데요...
문제가 생겼어요는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멋지고 독창적인 그림풍이 물씬 풍겨나는 그런 책은 아니에요.
외려, 그려진 그림들만 보면 우리 아이가
그려도 이정도는 그리겠다 싶은...
그런 수준의 그림들인데..
이 책에서 놀라운 건
다리미 자국을 갖고 
갖가지 그림들을 끝도 없이 만들어내고
이야기 거리를 끝없이 만들어낸다는 점이에요...
이 책을 읽어보기 전에
다리미자국이 있는 모습을 보며
어떤 식으로 그림을 그렸을지
이모저모로 생각해봤는데
책을 펼치고서
작가의 방대한 상상력에 역시나
경탄하고 말았네요.
아이가 엄마가 제일 좋아하는 식탁보에
실수로 다리미자국을 내고선,
고민합니다.
뭐라고 변명할까...
그래서 다리미자국으로 이모양, 저모양 그림을 그리며
엄마한테 이렇게 말할까, 저렇게 말할까 고민하는데
엄마가 보더니만 다리미 자국 가운데를 더 진하게 누르더니
물고기 모양으로 수를 놓아서
엄마, 아이, 할머니의 추억이 담긴
모두가 좋아하는 식탁보가 되었단 내용이에요.
이 책을 본 후, 우리 아이..재빨리 스케치북을 들고와선
열심히 그림을 이모저모로 그려봅니다.
정말 이런 책들을 많이 읽히면 우리 아이의
상상력이 무척 커질 거 같고
창의력도 발달할 거 같네요.
역시나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작품답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