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의 현대미술이야기 - 어린아이를 닮은 화가 이중섭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20
NS교육연구소 지음, 김영곤 외 그림 / 에듀조선(단행본)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첫 단추를 잘못 끼워서인지,
미술은 내게 무척 재미없고 지루한 과목으로
인식되어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미술관도
지금껏 한번도 안 가다가,
지난주에서야 처음으로 갔다왔어요.
우리 아이들은 미술을 재미있게 접하게 해주고 싶고
제대로 이해하게 해주고 싶었는데,
제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시리즈에서
'이중섭의 현대미술이야기'가 나왔기에, 이 책을 보여주면 되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나 미술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들을
자세하면서 재미있게 다각도로
잘 보여줘서 무척이나 마음에 드네요.
그런데, 이중섭이란 화가에 대해 알고 있는 건
이중섭의 소 그림뿐이었는데, 
이중섭의 삶을 알게 되어 무척이나 충격을 받앗어요.
이렇게 열정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경제적으로 무척이나 힘든 상황에 있었고
그리워하는 가족들과 떨어져 살면서
고생을 해서 나온 작품들이라는
생각을 하니, 그림들이 다시 보이네요.
아무 생각 없이 휙휙 지나가며 보던 그림들,
그냥 별 감흥없이 보던 그림들이
다시 보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줘서 참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미술에 대한 이해도 이해지만,
그림을 좀더 진지하게 관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