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18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18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메이플스토리...정말 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실제로 본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사실, 수학을 만화로 보여준다기에
과연 이게 재미있을까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정말 재미있네요.
절묘하게 잘 써서 수학을 쓴 부분도
꼼꼼히 읽고 가게 되네요.
사실 저는 학습만화를 볼때
재미있는 내용만 보고,
학습적인 내용을 쓴 부분은
조금 지루한 감이 있어서
그냥 건너뛰고 보고 해서
학습만화의 강점을 전혀 누리지 못했었는데
수학도둑은 내용이 궁금해서 절로 보게 되네요.
게다가 무리수인 0.99999....가 0.99999....=1이란
내용도 이렇게 쓰여져 있으니까
머리에도 쏘오오옥 들어오고
이해도 잘되고 정말 감탄스럽습니다.
이야기속에서 악당과 식사 내기를 하는 식으로
수학문제를 하나씩 내서 풀게 하는 문제들도
그렇게 안 쓰여져 있었더라면
읽지 않고 넘어갔을텐데,
절로 내용이 너무나 궁금해져서
잘 보게 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책을 읽으며
왜 이렇게 되는지 곰곰히 생각하게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기에도 참 좋은 책이네요.
메이플 스토리..원체 유명해서 기대하긴 했지만
정말 기대이상으로 책이 실하고 좋네요!!
전권 다 사줘서 우리 아이랑 같이 수학적 개념들
잘 짚어나가고, 수학적인 사고방식도 갖게 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