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 스머프 지능개발 워크북 100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요새 워크북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어서
괜찮은 거 없나 찾다가 알게된 워크북인데요.
"지능개발워크북100"이란 책제목에서 
잘 알 수 있듯이, 그냥 단순히 놀고 시간을
떼우는 용이 아니라 지능개발을 위해
만들어진 워크북으로 총 100여개의 놀이가
있어서 하루에 한개씩 100일동안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 책이에요.
가격도 저렴하면서 놀이가 많아서 마음에 들어요.
아이들이 서로 자기 거라고 하면서 싸워서
일단은 색연필이나 볼펜으로 표시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하게 하고 있어요.
둘 다 한번 보고 난 후에, 그 다음부터
반반씩 칠하게 하려고요...^^
우리 아이와 동갑인 사촌은 벌써 놀이학교를
보내고 있는데, 우리 아이는 아무것도 안 시키고
집에 있어서 조금 불안하던 차에, 그래도 이 책으로 
짚어져야될 개념들이 뭔지도 보고,
아이랑 조금이나마 공부 겸 놀이를 하니까 마음이 편해지네요.
이 책은 웩슬러지능검사(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는 검사라고 하네요)
기준에 따라서 상식, 이해, 언어, 수, 기억, 찾기, 도형, 규칙, 유추, 미로, 놀이의
총 10개의 영역에서 다양하게 두뇌를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요.
일단 첫장을 펼치면 스티커가 가득있어요.

이걸 보더니, 우리 아이 넘 좋아하네요..^^
참 잘했어요 스티커가 너무 많아서 평소에
사용하기 좋아서 마음에 드네요.

"수"는 좀 많이 해줘서 그런지 쉽게 하네요...



 

이건 스머페트랑 파파스머프랑 다른 스머프가 갖고 있는 꽃 3개와 같은 꽃을 찾는 문제인데요.

우리 아이, 스머페트 꽃은 쉽게 찾더니만..3개가 있어서 그런지 나머지 것들은 찾으라고 하니까

"몰라.."를 연발하네요...ㅋㅋ



 

유추는 아직 어려운지 잘 못하네요...



 



영역별로 이렇게 나뉘어져 있으니까 우리 아이가 어느 영역은 잘 발달되어 있고

어느 영역에서 쳐지는지 한눈에 쉽게 들어와서 좋고요.

어느 부분을 위주로 아이한테 앞으로 놀아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말 좋네요.

아이와 좋은 시간도 보내고, 아이의 현재 발달상태도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에 집중하기도 좋고 여러모로 마음에 쏘옥 드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