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지식 탐험대 5 - 인체 박사, 범인을 잡아라!, 인체 떴다! 지식 탐험대 5
김경선 지음, 김영수 그림, 박완범 감수 / 시공주니어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읽어보기 전에 "인체"에 대한 내용이라기에
인체에 대한 내용은 좀 어려워서 그닥
재미는 없겠구나 생각했어요.....
하지만 과학과목...이렇게라도 아이한테
조금이라도 읽히는게 좋겠다 싶어서
선택한 책이었는데, 정말 재미있게 쓰여져 있네요.....
엄마는 연구원, 아빠는 인체박사이지만
탐정일에 무척 열심히고,
주인공인 코난은 초등학생이지만 탐정을 목표로 하여,
"소년 코난"이란 만화책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열심히 사건이 터지면 해결하려고 나서는 
그런 아이에요.
"떴다! 지식탐험대- 인체"에서는 총 8개의
사고가 발생하고, 아빠, 엄마와 코난이 때로는
서로 협력하고, 때로는 각자의 기지를 발휘하여
사건을 해결하는 그런 내용인데요.
이런 범죄가 발생하고 그걸 추리해나가는 식의
내용은 남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내용이라
책을 안 좋아하는 애들도 잘 보지 싶네요.
우리 아이는 정말 책을 잘 안 보려고하는데,
이 책은 무척 열심히 보네요.^^
좋아하는 책은 정말 닳도록 열심히 보는 아이인데,
다행스럽게도 이 책에,
코난 가족이 다뤘던 범죄와 관련내용에 대한 
초등학교 교과서에 대한 지식이
바로 뒤에 나오는데 머리에 쏙쏙 잘 들어가도록 
쓰여져 있어서 좋네요.
다른 건 몰라도 이제 인체에 대한 내용만큼은
이 책 덕분에 빠삭하게 알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