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실수 신나는 책읽기 27
황선미 지음, 김진화 그림 / 창비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뻔뻔한 실수"란 책 제목만 보고,
아이가 실수를 하고도 뻔뻔하게
잘못했단 생각을 안하는 그런 내용인가 싶었는데
그런게 아니라, 실수를 해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뻔뻔하게, 당당하게 실수를 고백할 수 있어야 
한다는 그런 내용이네요.
책을 보며 참 공감이 많이 가더라고요.
주인공인 대성이는 반장 영일이의 으시대며
차별하는 태도에 반감을 갖고 우연히 
굴러들어온 먹이통을 주워서 영일이를
골탕먹이려는 작은 의도로
깊게 생각하지 않고 먹이통에 가루비누를 
섞어놓는데, 예상 외로 사건이 크게 터져서
수조의 물고기가 모두 죽어버리는 
대사건으로 번지고 맙니다.

이런 일들은 많은 아이들이 자라면서
비일비재하게 겪는 일이 아닐까 싶어요.
그냥 작게 골탕을 먹이려고 했던 일이
크게 번져서 어쩔 줄 몰라하지만
차마, 뒤늦게 내가 그랬다는 말은
나오지 않는 그런 경우요...
많은 아이들이 겪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런데, 대성이는 이 상황에서 역시나 말을 못하지만
다른 아이가 범인으로 몰리고, 아이들이 보복을 하려고 하자,
뒤늦게나마 자기가 했다고 당당하게(?) 밝히고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려고 하네요.

책을 보며, 우리 아이도 이렇게 자라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책들을 많이 보면 우리 아이도
바른 마음을 갖고 자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