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정 브라운 6 - 동굴 벽화의 미스터리를 밝혀라! 과학탐정 브라운 시리즈 6
도널드 제이 소볼 지음, 이정아 옮김, 박기종 그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감수 / 살림어린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탐정브라운은 미국 어린이들이 뽑은 
최고의 추리 동화예요. 
출간후 인기가 많아서 드라마로도
방영이 됐었다고 하네요..
과학탐정브라운6권에서는 은그릇 도난 사건의 진실, 난쟁이 초에 숨겨진 비밀
등을 비롯해서 총 10개의 에피소드가 나와요.
각 에피소드에서는 천재소년인 인사이클로피디아가
아빠인 아이다빌 시의 경찰서장이 맡은 골치아픈 사건들을
듣기만 하고도 척척 풀어내기도 하고,
친구들간에 일어나는 사건을 듣고 해결하기도 하죠.
항상 느끼지만, 천재소년이란 소재 자체가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내용 중 하나 같아요.
아무튼, 아빠가 집에 와서 말하는 사건을 듣고
인사이클로피디아가 범죄의 사실 여부를 가려내기도 하고
친구들 간에 거짓말을 하면 그 말을 듣고서
사실을 밝혀내는 내용이라서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 이게 왜 틀린지, 맞은지를
생각해볼 수 있게 되어 있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어요.
특히나 각 에피소드 끝에 질문이 있고 몇 페이지 뒤에
답이 나와 있어서 도전정신이 강한 애들은 참 집중해서
열심히 잘 볼 책이에요...
아이들이 그냥 수동적으로 책을 읽는 게 아니라
책을 읽으면서 능동적으로 범죄자의 말에서
어디에 헛점이 있고, 어느 부분이 잘 못 되었을지
생각하게 하니까 참 좋네요..^^
그리고, 사건과 관련된 과학지식에 대한 내용이
에피소드가 끝날때마다 바로 나오니까
머리에 좀더 잘 들어오는 것 같아요.
책을 잘 안 읽는 남자아이들도 탐정물책은
잘 보니까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