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강아지 아무개의 마법
완다 가그 글.그림, 정성진 옮김 / 지양어린이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투명강아지 아무개의 마법은 정말 오래전인 
1942년에 나왔던 책이에요...... 
완다 가그란 작가를 모르고 있었는데
작가에 대한 소개글을 보니 정말 대단한 사람인 것 같네요...
양쪽에 걸친 그림 전개를 처음으로 시도한 
작가이자 현대그림책의 출발점적인 작가이며
본격적인 그림책의 전성기를 연 작가라고
되어 있어요...... 
정말 훌륭한 작품들은 몇십년이 지나도
계속 출간되던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 같아요......

책 내용은 강아지 삼형제가 살았는데
그 중 한마리가 투명강아지라서 아무도 볼 수 없었대요......
어느날,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투명강아지는 못 보니까
다른 강아지들만 데리고 가버리자
투명강아지가 마법의 주문을 알게 되어
보이게 되었고 다시 강아지들을 찾아서
행복하게 살았다는 내용이에요......

이 책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독특한 말장난 같은 톡톡 튀는 글들이에요......
아무도 볼 수 없어서 이름이 "아무개"라는
글이 무척 웃기네요......
번역본치고는 드물게 우리말도 재미있게 쓰여져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더구나 영문판 책까지 같이 있어서
한글과 영문을 비교해서 보니까
재미가 더하고 좋네요..^^

우리 아이들, 아무개란 이름이 웃긴지
듣자마자 까르르르 웃어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