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날고 싶은 공주 내인생의책 그림책 10
플로렌스 패리 하이드 글, 레인 스미스 그림, 이상희 옮김 / 내인생의책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을 날고 싶은 공주"라기에
그냥 흔히 다른 책에 나오는 것처럼
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공주가
기구를 이용한다든지,
하늘을 날아보려고 이러저러한 도구를
이용하는 내용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실제로 책을 보고 놀랐네요.
저절로 몸이 두둥실 떠오르는 특이체질을
가진 공주가 주인공이었거든요.
공주는 가만히 있으면 몸이 둥둥 떠올라서
과보호를 하는 왕과 왕비가 
공주가 쓰는 왕관에 나라에서 가장 무거운
보석을 박고 옷도 무겁게 만들어서 
날아가지 못하도록 했죠.
왕관을 벗고, 공주옷을 벗고 속옷만 입으면
둥실둥실 떠올라서 천장에 가서 붙었고요...
공주는 바깥에 나가서 날아다니고 싶고
놀고 싶었지만 언제나 아이들을
창밖으로 관찰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바깥에 나가보기로 결심하고
우여곡절끝에 하늘을 날게 되죠.
하늘을 날다가 연에 걸려서 다행히
내려오게 되죠.
공주는 너무나도 날고 싶어서
매일 옷을 벗고 날다가
연을 타고 내려오게 됐고
그 덕에 친구도 사귀게 되었다는 내용인데요.
정말 많은 걸 생각하게 하는 책이네요.
부모의 과보호하에 우리 아이들도 답답해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 입장에서, 아이들 눈높이에서, 한번 더 생각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에요.
무엇보다 그림이 마음에 드네요.
공주가 왕관을 쓰고 있을 때 왕관이 무거워서 질질 끌며 걷는 모습이랑
창밖으로 아이들이 노는 걸 바라보는 모습이 정말 실감나게 그려져 있어서
내가 저런 상태였다면 정말 숨막히게 답답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 책은 "내인생의 그림책"10권에 해당하는 책인데
다른 책들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