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개성파 주디 무디 5 - 독립을 선언합니다! 톡톡 개성파 주디 무디 5
메간 맥도날드 지음, 신은랑 옮김, 피터 레이놀즈 그림 / 예꿈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랑 너무 닮아서 무척이나 제가 좋아하고
우리 아이도 아주 열심히 보는 
주디무디 시리즈가 벌써 5권이 나왔네요..^^
갈수록 점점 더 재미가 있긴 하지만
이번 편에서는 미국의 독립에 관련된 내용이 나와서
잘 알지 못하는 인물들이 많이 나와
그 이전의 책보다는 조금 어려운 느낌이 드네요...
우리 입장에서 보는 미국과, 미국 아이들이 느끼는
미국 독립에 대한 견해, 영국을 바라보는 견해들이
신선하게 느껴지네요...
미국의 독립선언을 보고 주디가 독립선언을 하고
독립을 하기 위해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도 이렇게 커나가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독립전쟁을 한답시고 욕조에 티백을 던져넣으며
노는 모습도 그렇고, 수업시간에 배운 역사를
정말 다방면에서 제대로 활용하여
지식을 산 지식으로 삼는 게 무엇보다 부럽네요.
우리나라의 학교에서도 이렇게 아이들이 
역사를 산 지식으로 배울 수 있게끔 다방면으로
가르쳐주면 좋을텐데 하는 부러운 마음이 생겨요.
주디의 발전된 모습을 보고 독립선언에서 요구한 대로
조금이나마 주디의 용돈을 올려주기로 한 엄마, 아빠도
그냥 올려준다고 말하지 않고
암호를 써서 아이에게 찾도록 한 방법 같은 것도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참 재미나고 즐거운 인생을 사는 것 같고
무척이나 부러워지네요.
우리 아이도 주디무디처럼 밝고 열정적이며
쾌활하게 계속 자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디 무디, 벌써 6권이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